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센터소식

언론보도

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, '후기 청소년' 동아리 연합 발대식

서대문인터넷뉴스 2025-07-17 조회수 202

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, '후기 청소년' 동아리 연합 발대식

'부엉이 서포터즈', '또래상담' 등 4개 동아리, 연합 발대식 통해 상호 교류

기사입력 2025-04-09 11:17


서대문구(구청장 이성헌)는 최근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(센터장 최후남)가 서대문 청소년아지트 쉼표에서 2025년 후기 청소년’(1924동아리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고 8일 밝혔다.

 

이날 부엉이 서포터즈 1388 청소년지원단 발견·구조지원단’ 청소년운영위원회 우비’ 또래상담동아리 마인드씨’ 등 센터의 4개 동아리 회원 4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교류하고 각오를 다지며 올해 공식적인 활동에 들어갔다.


 


발대식은 축사와 센터 소개동아리 주요 활동 및 담당자 소개단체사진 촬영순으로 진행됐다또한 각 동아리 소속 청소년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해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였다.


 


각 동아리는 각각의 활동 외에도 위기청소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아웃리치’, ‘연대감 강화를 위한 워크숍’ 등 다채로운 활동을 연합으로 진행할 계획이다.

 

최후남 센터장은 후기 청소년 시기는 자아 정체성과 진로 탐색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중요한 때라며 동아리 활동을 통해 또래와 소통하고 지역사회와 연결되는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.

 

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 후기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역할을 모색하고 자신의 진로와 삶의 방향을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.


 서대문인터넷뉴스

이용안내

카카오톡 채널

상담신청

쉼표공간예약

오시는길

TOP